제1조 (목적) |
이 약관은 한국공항공사(이하 ‘공사’라 합니다.)와 (주)누리빌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이 전자고지서비스 대행을 계약함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전자고지서비스사이트 (http://www.billkorea.co.kr) (이하 '빌코리아전자고지서비스'라고 합니다)를 통하여 제공하는 “공사전용빌코리아전자고지서비스”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|
|
제2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) |
① |
이 회원약관은 이용자에게 회사의 서비스화면(http://airport.billkorea.co.kr)에 게시하거나 회원가입을 원하는 자가 "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" 에 동의 후 가입이 완료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됩니다. 이외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|
② |
회사는 사정상 또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은 제2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|
③ |
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 지속적인 서비스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|
④ |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|
|
|
제3조 (용어의 정의) |
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 |
① |
"인터넷빌링"이란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청구요금 및 청구업체의 요금청구내역을 납부자에게 전자적으로 청구하고 납부자는 인터넷상에서 청구내역을 확인 후 요금납부를 의뢰하면 각종 지불수단에 의해 온라인으로 청구요금의 납부가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.
|
② |
"전자고지 등록"이란 회원이 회원가입 후 공사의 여려 지사 중에서 전자고지 또는 전자고지결제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를 말합니다.
|
③ |
"이용자"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|
④ |
"회원"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신청을 한 사람을 말합니다.
|
⑤ |
"회원정보"라 함은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말하며, 성명,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있는 정보(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)와 회원이 사용 중인 공사의 지사의 시설사용료청구정보를 말합니다.
|
⑥ |
"해당지사(Biller)"이란 회원에 대하여 요금채권을 가지고 있는 자로서 회원이 사용 중인 공사의 시설사용요금을 청구하고 이를 징수할 권한이 있는 자를 말합니다.
|
⑦ |
"회사"란 공사의 해당지사로부터 청구요금정보를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㈜누리빌을 말합니다.
|
⑧ |
"즉시납부"라 함은 회원이 원하시는 수납은행의 인터넷뱅킹사이트에 접속해 부여받은 가상계좌로 청구요금 또는 미납 연체료를 스스로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.
|
|
|
제4조(회원의 구분) |
① |
회원은 개인회원 및 법인회원, 관공서회원, 외국인회원으로 구분됩니다.
|
② |
"개인회원"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개인으로서 본 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/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.
|
③ |
"법인회원"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등록 사업자로서 본 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 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/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.
|
④ |
"관공서회원"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관공서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/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.
|
⑤ |
"외국인회원"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외국인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/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.
|
|
|
제5조 (회원가입 및 승낙) |
① |
본 서비스에 가입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공사의 승인을 통해서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
|
② |
회사는 제 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자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|
|
- 공사의 회원가입승인을 거치지 않은 경우
- 등록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, 타인 명의도용 등이 있는 경우
-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|
③ |
회원가입 시에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(회사명)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.
|
④ |
회원가입 후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으면 "회원정보변경"에서 신속히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,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|
|
|
제6조 (서비스 등록 및 해지) |
① |
회원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서비스가 등록됩니다.
|
② |
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고지서비스를 더 이상 받기를 원하지 않은 경우에는 공사의 해당지사의 담당자에게 별도의 신청에 의해서만 진행되며, 이와 동시에 회원탈퇴 처리가 진행됩니다.
|
|
|
제7조 (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) (신설) |
회사는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|
① |
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|
② |
실명이 아니거나,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
|
③ |
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
|
④ |
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,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|
⑤ |
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
|
|
|
제8조 (회원에 대한 통지) |
① |
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폰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.
|
② |
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|
|
|
제9조 (회원탈퇴 및 자격상실) |
① |
회원탈퇴를 희망할 경우 공사의 해당 해당지사에 별도로 해지신청을 하면 탈퇴가 가능 합니다. 단, 탈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.
|
② |
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|
|
- 등록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
- 본 회원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- 기타 회원으로서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
|
③ |
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경우에는 재 이용 의사가 공사를 통해 통지된 즉시 서비스 재 이용이 가능합니다.
|
|
|
제10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 |
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1. 전자고지(EBP) 서비스
2. 요금조회 및 납부 서비스
3. 미납 / 연체료 조회 및 납부 서비스
4. 기타 부가정보 서비스 |
|
① |
전자고지 서비스 |
|
회사는 회원의 공항시설사용요금내역을 공사로부터 제공받아 납기일 15~4일전 까지 이용자에게 e-mail 또는 모바일을 통하여 고지하며,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의 요금청구내역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점에 전자고지가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. 단, 회사는 회원이 e-mail고지서 또는 문자메시지(SMS, LMS 등)에 의한 요금고지내역을 확인하지 않거나 이메일 주소 및 핸드폰번호를 오기재 또는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|
② |
요금조회 및 각종 요금자료 통계서비스 |
|
1.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된 시점을 기준으로 차기 또는 차차기 청구 분부터 납부할 이용요금 목록과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, 이용자가 신청한 요금의 납기일 15~4일전까지는 이용자가 청구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청구내역을 제공합니다.
2. 회사는 해당지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청구요금내역을 기한 내에 공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|
③ |
기타 부가정보 서비스 |
|
회사는 기타 부가정보를 제휴사와 제휴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.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절차를 필요로 하면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휴사의 개별약관(이하 "개별약관"이라 합니다)에 동의함을 조건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유료서비스 경우에도 개별약관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, 개별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하는 효력을 가집니다.
|
④ |
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. |
⑤ |
회사는 제3항에 의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단,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 |
|
|
제11조(서비스내용의 개시) |
① |
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 단,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. |
② |
회사는 서비스 개시로 인한 요금청구서의 우편발송 중단에 대한 사항은 공사의 해당지사의 방침에 따르며, 회사는 이에 대한 사항을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. |
|
|
제12조(서비스 이용시간) |
① |
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서비스합니다. 다만, 회사는 사전공지를 통해 서비스 분야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고, 요금납부서비스에 대한 이용시간은 해당 금융기관의 방침에 따릅니다.
|
② |
제1항의 이용시간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ㆍ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|
③ |
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|
④ |
회사는 제2항,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단,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.
|
⑤ |
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.
|
|
|
제13조(서비스 이용제한) |
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, 그에 따른 데이터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. |
① 회원이 회원정보의 등록 및 변경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오입력하였을 경우 |
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|
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|
④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|
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|
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|
⑦ 기타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|
⑧ 제19조에 정한 회원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 |
|
|
제14조(서비스 이용제한 해제) |
① |
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일시,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 |
② |
회사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|
③ |
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제한조치를 해제합니다.
|
|
|
제15조(납부내역 확인 및 보존) |
① |
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중 공사의 해당지사에서 운영하는 결제시스템의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전자결제의 경우에는 공사의 해당지사에 직접 문의하여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|
② |
회사 내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와 해당지사 측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자료 기재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
|
|
|
제16조(납부의 취소) |
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고지결제서비스는 회원이 이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뱅킹을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만을 제공합니다.
해당지사에서 운영하는 결제시스템을 통해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해당지사에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전자지불업무를 담당하는 업체를 이용하여 납부한 때의 취소는 전자지불업무를 담당하는 업체가 정한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.
|
|
|
제17조 (회사의 의무) |
① |
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,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|
② |
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|
③ |
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야 합니다.
|
④ |
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전반적 장치 등의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법률이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.
|
|
|
제18조(회원의 의무) |
① |
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 |
|
-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-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회사의 서비스 운영의 방해
-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공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|
② |
전항 각호의 정보 혹은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정보가 게시된 경우, 회사는 회원 혹은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 단,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는 별도로 지지 않습니다.
|
③ |
회원은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|
④ |
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,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갖습니다. |
⑤ |
ID와 비밀번호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|
⑥ |
회원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|
⑦ |
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. |
⑧ |
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 |
|
|
제19조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 |
① |
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. |
② |
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|
③ |
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 |
④ |
ID 및 비밀번호 관리의 불충분, 사용상의 과실,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. |
⑤ |
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 |
|
|
제20조(회원정보의 보호) |
① |
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함을 원칙으로 하고 다음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,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 선택사항은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만 입력합니다.
|
|
1. 회원명
2. 사업자등록번호
3. 전화번호 및 휴대폰번호
4. 희망 ID 및 비밀번호
5. e-mail 주소 |
② |
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단,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수집할 수 있습니다. |
|
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2. 서비스 제공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|
③ |
관련 법률에 의한 요청 또는 서비스를 위해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, 회원가입 시 사전에 동의를 구합니다. |
④ |
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 자료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또한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입니다. |
|
1. 관계법령에 의거 수사상의 목적으로 인해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
2.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3.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4.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
5.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|
⑤ |
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급, 서비스가 제공되었는지 여부의 확인, 서비스제공 대상사업자의 재화 또는 용역의 추천, 기타 마케팅 활동을 위해서 회원 e-mail 및 핸드폰 문자서비스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 단, 핸드폰 문자서비스 발송 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규정이 있는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. |
⑥ |
회사가 향후 타 사이트와 서비스제휴를 하게 되면 회원의 동의 하에 제휴 사이트의 회원이 되며 회원정보가 새로 제휴한 사이트에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. |
⑦ |
회사가 회사의 다른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정보를 회사의 다른 인터넷사이트 이용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. |
⑧ |
회사는 회원에게 맞춤서비스, 콜센터를 통한 보험, 신용카드 등의 TM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전화번호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가 이용하게 할 수 있으며, 제휴업체의 변경 및 추가 시 홈페이지 및 메일, 기타 방법을 통해 통지해 드립니다.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. |
⑨ |
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요청을 받은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즉시 요청사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. |
⑩ |
회사는 회원정보 관리자를 회사 내 담당책임자로 한정하여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회원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,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게 합니다. |
⑪ |
회원정보를 제공 받은 회사는 회원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단,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 |
|
1.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
2.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|
⑫ |
로그인(log-in)시 사용되는 세션(session)정보는 아이디(ID), 패스워드(password) 또는 e-mail정보로서 시스템에서 사용 중에만 보유하고 있으며, 로그아웃(log-out)시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. |
|
|
제21조(과실책임) |
① |
회사는 손해배상 등 전자금융분쟁 처리를 위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 연락처를 사이트에 게시합니다. |
|
분쟁처리 책임자
주소: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16, 301(방배동, 누리빌딩) 9층 (주)누리빌
전화번호: 02-781-0672 팩스: 02-781-0780
이메일 : khcho@nuribill.com
분쟁처리 담당자
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16, 301(방배동, 누리빌딩) 9층 (주)누리빌
전화번호 : 02-781-0670 팩스 : 02-781-0780
이메일 : na0124me@nuribill.com |
② |
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업무와 관련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확인을 요구할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. |
③ |
회사는 업무착오 등으로 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, 회원, 거래은행 및 청구기관 등 관련 당사자간의 상호 협의를 통하여 조정합니다. |
④ |
회사는 업무착오 등으로 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, 회원, 거래은행 및 청구기관 등 관련 당사자간의 상호 협의를 통하여 조정합니다. |
⑤ |
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,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. |
|
- |
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|
|
- |
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|
|
|
22조 (서비스 이용 책임) |
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종류의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, 특히 해킹, 광고를 통한 수익 획득행위,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, 상용S/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,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,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 등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. |
|
|
제23조 (약관의 명시 및 변경) |
① |
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,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 |
② |
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. |
|
|
제24조(각 자료의 저장기간) |
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일정부분별로 회원이 게시한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재기간 또는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, 필요에 따라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단, 자료의 저장기간에 대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 |
|
|
제25조(저작권) |
① |
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저작권으로 귀속됩니다. |
② |
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무단배포 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 |
③ |
회원이 무상으로 본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사와 개인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. |
|
|
제26조(불만처리) |
회원은 본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게시판이나 운영자에게 전화 또는 e-mail로 요청하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단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지합니다. |
|
|
제27조(면책사항) |
① |
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 |
② |
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|
③ |
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 |
④ |
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 |
|
|
제28조 (분쟁해결) |
① |
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 |
② |
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 |
③ |
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소재를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 |
|
|
제29조 (회원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) |
① |
회사가 이용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정보는 본 이용계약을 이행하고 이용계약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 |
② |
회원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며,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계속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|
③ |
제l0조(회원탈퇴) 및 제11조(회원자격의 상실)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때에는 회사는 회원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. |
④ |
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.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 |
|
|
제30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 |
① |
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|
② |
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E-Mail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 |
|
|
제31조 (게시물 또는 내용들의 삭제) |
① |
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 |
|
1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4. 회사 또는 재(유의 저작권 및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5.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|
② |
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,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. |
|
|
제32조 (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) |
① |
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|
② |
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 |
③ |
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,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에 적용을 받습니다. |
|
|
제33조 (서비스 이용 책임) |
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종류의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, 특히 해킹, 광고를 통한 수익 획득행위,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, 상용S/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,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,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 등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. |
|
|
<부칙> |
본 약관은 2015년 01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. |
|